실시간 영어 이력서, 영어 취업 문서 제작 번역 전문 플랫폼 이지레쥬메입니다. 🙂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영어 이력서 샘플과 제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보통 영어 이력서는 아래와 같은 포맷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 개인 정보(Resume의 제일 윗 부분에 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 기본 인적 사항 기재)
이력서 상단에 성명, 주소, 전화번호, 팩스, 이메일을 작성합니다. 이때 증명 사진이나 얼굴 사진은 첨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 자기소개(Summary)
지원 업무 직책 및 지원 업무와 관련된 간단한 자기 소개(Summary) (선택 사항) – 2~3문장 정도면 충분, 소개팅(면접) 하기 전에 서로의 사진 교환하는 단계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움!
- 업무 경험
유급 및 무급 인턴 경험, 정규직, 아르바이트를 포함한 모든 업무 경험과, 해당 업무의 직위 및 회사 정보를 최대한 자세하게 기록합니다. (보통 최신순으로 기록합니다)
- 교육(최종 졸업 순 기재, 학과명 기재, 학점은 자신이 있는 경우에만 기재)
학위 또는 수료증, 전공 또는 과정, 학교 이름 등 교육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기록합니다. 이때 학위(학사, 석사, 박사), 및 졸업(예정) 날짜 정보 또한 기록해야 합니다.
- 추가정보(자격증, 동아리, 스킬, 언어 등)
‘추가 정보’에는 사용 가능한 언어, 컴퓨터 프로그래밍 지식 등과 같은 기타 관련 정보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주의 : 사진, 나이, 성별, 결혼상태, 가족관계, 종교/정치적 성향, 키, 몸무게는 상대회사에서 요구하지 않는 이상 기술할 필요 없습니다.
채용 공고에 맞춘 이력서 Summary 제작이 서류 합격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단순 번역이 아닌, 채용 공고에 맞춘 이력서 Summary 제작이 필수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채용 담당자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음: 채용 담당자는 이력서를 스캔하는 데 몇 초만에 지원자가 해당 직무에 적합한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가장 관련성이 높은 기술과 경험을 강조하는 Summary는 인사 담당자의 눈길을 끄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 업무에 적합함을 강조: 직무 설명과 일치하는 Summary를 작성함으로써, 채용 담당자에게 지원자가 직무 요구 사항을 주의 깊게 읽고 이해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지원자 추적 시스템(ATS) 통과 가능성 증가: 많은 회사가 AT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이력서를 필터링하고 가장 적합한 지원자를 골라냅니다. 직무 설명의 키워드와 구문을 Summary에 잘 엮어내면 ATS를 통과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영어 이력서 샘플
한글 이력서 -> 영문 이력서 번역 및 제작 예시입니다.
영어 이력서는 위와 같은 모습으로 제작되어질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개인 정보를 적고, Profile(Summary) 부분을 공을 들여서 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경력 사항을 적으실 때에는, 정확히 어떤 업무를 했고, 어떤 성과를 냈으며, 회사에는 어떻게 기여했는지 객관적으로 적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교육(대학교/석사 등), 스킬, 자격증 부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영어 이력서/레쥬메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나요?
물론 시간이 많고 여유가 있다면 혼자서 자신에 대해서 곰곰히 잘 생각해보면서 영어 이력서를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직무에 대해서 공부할 수도 있고, 나도 몰랐던 장점을 발견할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대부분의 지원자들은 이미 현업이 있거나, 취업 준비생이라 하더라도 서류 제작보다 더 중요한 자격증 준비, 면접 준비와 같은 중요한 곳에 시간을 쓰곤 합니다.
영어 이력서 번역, 제작 플랫폼인 이지레쥬메는 바쁘고 시간이 없는 지원자들을 위해 영어 이력서 및 커버레터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은 총 1000건이 넘는 취업용 레쥬메를 제작했으며, 아이비리그 입학 원서까지 포함하면 셀수가 없을 정도로 많은 영어 이력서를 담당했습니다.